Dani California, Californication, Scar Tissue 등의 무수한 명곡으로 유명한 레드 핫 칠리 페퍼..


내가 레드 핫을 처음 접하게 된 건 데스노트 영화 OST를 통해서였다.

당시 데스노트 영화의 OST로 대니 캘리포니아와 스노우가 쓰였었는데, 레드 핫 특유의 7080스러운 느낌에 끝내주는 멜로디가 있으면서도 신나는 기타 리프, 박자감 있는 드럼, 보컬의 시원한 목소리에 그 날부터 레드 핫 팬이 됐다. ㅋㅋㅋ


팬이라고 해도 막 앨범 다 사모으고 전곡 다 들어보면서 평론하는 정도는 아니고... 그냥 내 베스트 밴드 중 한 팀으로서 평소에 다른 일 하다가 갑자기 레드핫 노래가 생각나고... 흥얼거리게 되고... 기타도 따라 쳐보게 되는 정도의 팬심이랄까 ㅋㅋㅋㅋ


어쨌든 주말에 기타를 치다가 악보를 더 찾아보게 됐는데, 우연히 snow의 핑거스타일 버전 악보를 보게 됐다. 편곡자가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렸네?? 헐.. 완전 쩔어... 진짜 잘쳐...




내 기타가 클래식 기타다 보니 손으로 뜯는 데 익숙해서.. 핑거스타일 위주로 구독하는데 이 분은 처음 봤다


구독회원 수가 무려 61만명ㄷㄷ 공연도 다니는 분이셨다. 엄청 유명한 분이었어 나만 몰랐을 뿐 ㅋㅋㅋㅋㅋ


일단 실력이 너무 쩔어주신다. 내 경험 상 아무리 쉬운 곡이라도 한번도 실수 안하고 머뭇거리지도 않고 공연할 만큼 치려면 정말정말 연습을 엄청나게 많이 해야 하는데 이 분은 심지어 자기가 편곡해서 저렇게 치는 거 ㅋㅋㅋㅋㅋ


정말 전형적인 러시아계 사람처럼..이름도 ㅋㅋㅋㅋ 외모도 동글동글 옷도 벨벳 장막도 벨벳ㅋㅋㅋㅋ 근데 실력은 ㄷㄷㄷ


아래는 혹시 원곡을 모르는 분을 위해 영상을 따와봤다.


좀 좋은 영상을 찾으려고 애썼는데... ㅋㅋㅋㅋㅋ 역시 음악방송은 한국이 갑인 것 같다 앵글이나 화질 음질 전부 다 ㅋㅋㅋㅋ




????


뭐지 이 뮤비 ㅋㅋㅋㅋㅋㅋㅋ 이게 뮤빈지 짜집기 영상인지 모르겠다 좀 스토리라도 있던가ㅋㅋㅋㅋㅋㅋ 다양한 인종의 다양한 사람들이 미소짓는 거랑 콘서트 준비 및 콘서트 영상이랑 합쳐놨는데 대체 뭘 말하려고 하는 거지 ㅋㅋㅋㅋㅋㅋ 아놔 ㅋㅋㅋㅋㅋㅋ






이건 라이브 영상이다. 내가 진짜 노래도 좋고 외모도 좀 괜찮은 영상 찾으려고 유튜브를 뒤졌는데 그나마 이게 제일 나음 ㅋㅋㅋㅋㅋㅋㅋㅋ


라이브다 보니 음원이랑은 확실히 다르다... 보컬 목소리 톤이랑 키도 다르고 ㅋㅋㅋㅋㅋ


이 라이브는 앵글을 정말 그지같이 잡아놓고 음질도 확 떨어지지만 ㅋㅋㅋㅋ 우리나라 음방이랑 정말 수준차이 남 ㅋㅋㅋㅋㅋ 아이돌 HD 음방을 보다 이걸 보니 ㅋㅋㅋㅋㅋ


여튼 다른 라이브 영상은 막...옷도 정말... 막 떨어진 거 입고... 문신도 엄청 하고 머리도 밀고...ㅠㅠ..


그래서 그냥 제일 무난한 이 영상으로 고름. ㅋㅋㅋㅋㅋㅋ



이 곡이 기타리프가 무한반복이라 쉬워보여도 막상 치려면 정말 어렵다... 박자도 엄청 빠를 뿐더러 손가락이 정확하고 빠르게 짚어야 해서ㅠㅠ


드럼치는 친구 말로는 드럼도 대학 실용음악과 입시 실기곡으로 쓰일만큼 어렵다고 한다 ㅋㅋㅋㅋㅋ


나도 열심히 치다보면 snow 핑거스타일로 공연할 날이 오겠지...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