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에 먹은 것들

2016. 10. 5. 18:37 | Posted by 도유정

8월 1일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연남동에 갔다. 홍대역 안에 있는 어떤 가게인데 이름이 갑자기 기억이 안나네 ㅋㅋㅋ 여튼 가장 멀리 사는 나는 30분 일찍 도착하고 근처에 머무는 두 사람이 가까이 사는 순으로 늦어서 ㅡ"ㅡ 1시간 동안 구경하며 시간을 때웠다.


DC 피규어가 있는데 너무 귀여워서 찍어봄ㅋㅋㅋ 하나같이 커엽 ㅜㅜㅜ


드디어 일행을 만났는데... 밥 먹기 완전 힘들었다... 넋이 나감...

처음에 홍대 근처 사는 친구가 잘 아는 이탈리안 식당에 가기로 했는데 리모델링인지 가게가 나간건지 ㅋㅋㅋㅋ 공사 중ㅋㅋㅋㅋ 이라 그럼 내가 트위터에서 본 일본 가정식 식당 오꼬야에 가자. 해서 지도보고 겨우 찾아갔더니


월요일 휴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날씨 이날 땡볕 장난아니었는데... 눈물을 머금고 다시 검색해서 킨지라는 곳으로 찾아갔다. 다행히 장사를 했다......


연남동 식당은 대부분 월요일에 쉬는 데가 많으므로 꼭 알아보고 가길 ㅜㅜ



메뉴판. 나는 튀김이 땡겨서 믹스튀김 정식을 시키고 일행들은 각자 음식을 시켰다. 뭐였는지는 기억이 안나지만 부타동과 고추규동이었던 듯?

일행이 먹은 거! 다른 하나는 건너편에 앉아있어서 못 찍었고


아래 이게 믹스튀김정식.

결론부터 말하자면 기대 이하.

오꼬야는 반찬이 정갈하고 맛있다고 해서 가보고 싶었는데 여기는 그냥 구색만 맞춘 반찬에 음식의 간이 너무 셌다.

저 국은 좀 특이하게 맛있었는데 맑은 미소된장국 같이 생겨서 매운 맛이 난다. 후추 매운 맛 비슷한데 중독성이 있어서 모두 한 번씩 더 시켜 먹은 것 같다.

다른 동은 한 숟갈씩 먹어봤지만 좀 자극적이었고

내가 시킨 믹스튀김정식은 돈카츠, 고로케, 새우튀김, 닭가슴살튀김 이렇게 있었던 것 같은데 일행에게 나눠주고도 양이 좀 많았다. 당연하지... 12,000원인데ㅜㅜ

먹다보니 너무 느끼해서 힘들었다...


먹고 또 홍대사는 일행이 알고있다는 유명한 수제맥주집으로 걸어갔으나

또 월요일 휴무 ㅅㅂㅋㅋㅋㅋㅋ 그래서 결국 그냥 그 근처에 있는 수제맥주집에 들어갔다.

가게 이름이 기억이 잘 안나는데, Kitchen&Pub이었나... 아닌가..가물가물

나는 가게 점원분의 추천을 받아 맥파이 포터를 시켰는데 대만족.


이게 맥파이포터인데, 쓰지 않으면서 묵직하고 진한 바디감이 있고 끝맛이 깔끔한 흑맥주였다. 정말 맛있었음 ㅎ.ㅎ


맥주를 마시고 연남동 구경을 해보려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다 사람이 유난히 많은 가게에 들어가봤다. 이런저런 악세사리나 인형 같은 걸 파는 소규모 가게였다.


이때 한참 포켓몬고가 유행할 때라서 찍어봄ㅋㅋㅋ 피카츄의 머리가 효시되어 있는 모습이다...


여기는 다니다가 우연히 발견한 좋은 옷가게!

38ComeonCommon(38컴온커먼)이라는 가게인데 점원 언니가 너무너무 친절하고 부담도 안 주시고 ㅠㅠㅠ 가게 분위기도 차분하니 깔끔하고 옷도 색감이 너무 좋아서 기억에 많이 남았다.


가게 내부 사진은 아무래도 찍기가 좀 그래서 바깥에서 찍었는데, 옷은 베이직한 디자인이 대부분이지만 가격이 크게 비싸지 않고 색감이 너무 좋았다.

무엇보다 매장 직원 언니가 절대 부담주지 않고 차분하게 설명을 잘 해주셔서 인상이 정말 좋았던 가게ㅜㅜ

러브뮤지엄에 갈까 방탈출게임을 할까 고민하다 일단 너무 더워서 멜론빙수를 먹으러 엘가에 갔다.


엘가는 낙성대에 있는 데만 가보고 홍대점은 처음이었는데 낙성대점이 더 좋았다.

일단 가게가 너무 더웠고 뭔가 불편... 화장실이 안에 있다는 점은 좋았음

엘가 올 때마다 느끼지만 그릇을 좀 큰 데다 줬으면 좋겠다 저거 먹을 때 질질 다 흘러서 너무 곤혹스러웠음 ㅠㅠ




8월 2일 일본에서 아는 사람이 산 라면.

일본 모 유통업체에서 금 시리즈 pb상품을 출시해 대박을 쳤다더니 이게 그 중 하나인 것 같았다. 이름하여 금면. 금-라멘.

끓이는 방식이 특이했다. 면만 따로 끓이고 액상스프는 담아먹을 그릇 바닥에 깔아준다.

면 끓인 물과 면을 그 그릇에 부어서 스프를 섞어 먹으면 완성.


된장에 케첩뿌린 것 같은 비주얼 ㅋㅋㅋㅋㅋ 꽤 짜다.


계란이랑 호호찰떡을 하나 넣어서 같이 끓였는데 그래서 국물이 좀 지저분하다. 계란 흰자 때문에 ㅠㅠㅠ

밑에 소스까지 휘저은 사진은 찍지 못했다.

일반 한국라면보다 더 느끼하고 짠 맛이지만 평소에 먹지 못했던 다른 맛이라 만족.



8월 4일

동수원 뉴코아 식당가에 있는 반궁에서 냉면과 만두를 먹었다.

여기는 크게 나쁘지 않은 평균적인 맛, 저렴한 가격대에 냉면과 만두를 즐길 수 있어 좋다.

특히 냉면(물/비빔 택 1가능)2개+만두 4개 세트가 있어 저렴하게 먹을 수 있었다.

음식도 매우 빨리 나와서 만족. 맛도 크게 다시다 맛이 나지 않는다.



8월 6일에는 양평에 다녀왔다.

양평은 막국수라며 일행이 강력하게 우기는 바람에... 일행이 조사한 자칭 막국수 맛집에 갔다.


가게 이름은 농가 청국장.


일반 가정집을 개조한 것처럼 생겼다. 이름에서부터 풍기듯 청국장 닭도리탕 막국수 등 구수한 메뉴를 판다.


메뉴판. 아래에서 찍어서 잘 안 보이지만 어쨌든 알아는 볼 수 있으니까 ㅋㅋㅋ

물막국수 두 개, 비빔막국수 1개, 메밀전, 메밀전병 김치 한 줄 고기 한 줄 이렇게 주문.


밑반찬. 열무김치와 오뎅볶음. 볼 거 없다.


메밀전이 나왔다. 메밀전 위에 신김치와 부추를 올려 지져낸 요리. 맛은 쏘쏘...


전병. 왼쪽이 고기, 오른쪽이 김치.

일행 둘은 김치가 더 맛있다고 했지만 난 김치만두도 그닥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고기에 한 표 던짐. 전병은 꽤 맛있었다. 전은 그닥이었는데.


이게 물 막국수.


이게 비빔막국수. 비빔에도 육수가 조금 부어져 나온다.


결론을 말하면 막국수는 정말ㅋㅋㅋ 심각하게 먹을 게 못 된다. 저걸 먹자고 차를 타고 여기까지 왔나 회의감이 들 정도. 돈아깝다.

육수가 정말 100% 다시다를 때려부은 육수로 아무 분식점에나 들어가 냉면을 주문하면 나오는 바로 그 육수맛이다. 달고 짜고 시고 자극적이기 그지 없는, 내 기준 쓰레기같은 육수.

명색이 막국수를 판다는 가게에서 이런 육수를 쓰다니 ㅋㅋㅋㅋ 부끄러운 줄 알아야지...

입맛 버렸다.



막국수의 충격을 딛고 테라로사로 찾아갔다. 안 그래도 운전해서 가는 길에 입장하려고 차들이 쫙 줄을 서있길래 뭐야.. 교회인가..ㅎ 했더니 거기가 테라로사 ㅋㅋㅋㅋ 차 돌려서 다시 줄 서느라 힘들었다...


무려 차에서 10~15분을 기다려서 겨우 주차장에 들어갈 수 있었다.

차에서 내려 올라가보니 테라로사 뿐 아니라 백미당(남양유업에서 운영하는 쌀 아이스크림 브랜드), 다른 파스타 가게가 붙어있었다.

처음 외관을 보고 느낀 건 아일랜드 양조장 같다...는 느낌...ㅋㅋㅋㅋ 헤더윅 전시회에 갔을 때 양조장에 건축한 파빌리온을 봤는데, 그 양조장과 너무 비슷하게 생겨서 놀랐다. 사실 이 카페 건물보다 바로 건너편에 있는 베이커리 건물이 더 예쁘다.


이게 테라로사 건너편에 있는 테라로사 베이커리. 여기서는 말 그대로 베이커리류를 생산만 하는 곳이기 때문에 일반 고객은 입장불가다. 외관이 정말 예뻤는데ㅠㅠ

테라로사로 들어가자 정말 정말 정~말 사람이 많았다.....

2층으로 이루어져있는데 다 뚫려있어서 소음이 장난이 아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내부 공간이 좁아 앉을 자리를 찾는 것도 힘들었다.


이건 주문하려고 줄 서서 기다리다 본 메뉴판.

테라로사는 커피류가 유명하다는데 난 딱히 커피를 마시지 않아서...

고민하다 주문한 메뉴. 사람 인원이 셋이지만 나는 커피를 마시지 않으니까 음료는 두 잔만 시켰는데도 디저트 때문인지 밥 값 뺨치게 가격이 나왔다 ㅋㅋ

먼저 받아온 디저트. 커피는 진동벨을 따로 주고 조금 후에 나온다.

디저트는 나쁘지 않았다. 적어도 지난 달에 갔던 광명의 그 카페 케이크보다 10배는 더 나은 맛이었다.


위에서 내려다본 1층의 풍경.


저렇게 가운데 대부분 공간을 바리스타 등 가게에서 점유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은 그 양 옆 가장자리 밖에 없다. 생각보다 자리가 별로 없을 수 밖에 없는 비효율적인 공간 구조.


이렇게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도 자리로 활용을 했지만 아이들이 누워있고... 하는 바람에 앉기는 힘듬.

테라로사에서 한 숨 돌렸다가 두물머리에 들러 경치를 구경하고 돌아왔다.

오랜만에 교외로 나가 즐거웠다.




8월 8일 미소야에서 먹었던 돈코츠모밀. 가격은 8500원이었나 9천원이었던 듯... 냉모밀만 먹으면 섭섭하니 위에 작은 돈카츠를 올려준다.




8월 10일, 12일 이틀동안 아주대 에퐁버거에서 갈릭순살버거를 사먹었다.


단면도 비주얼 ㅠㅠㅠ

갈릭소스가 너무 달긴하지만 저 닭다리살 튀김이 너무 좋다... 내 기준 치킨을 활용한 햄버거 1위.



8월 12일 저녁에는 권선동 아웃백에 갔다. 말이 권선동이지 인계도이나 다름없다. 갤러리아 백화점 바로 건너편에 있고 지하철역 철구 바로 앞에 있으니까. 

이때 한창 올림픽 시즌이었는데, 아웃백에서 쿠폰을 뿌려서 쓰러 ㅋㅋㅋ 우리 선수들이 메달을 딴 날에는 코코넛 쉬림프를 무료로 제공한다길래 (3만원 이상 주문 시)ㅋㅋㅋ 또 맥주 한 잔에 1천원 행사를 해서 맥주도 실컷 마실 겸 갔다

아웃백은 이런 할인에다 통신사 할인도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어 자주 가게 된다. 제값내고 먹으면 바보고 이런 할인+적립을 잘 이용하면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

 

우선 빵부터 먹으면서 속을 채우고 ㅋㅋㅋ

백립과 스파이시 투움바 파스타를 주문했다.

무료로 제공된 코코넛 쉬림프. 저 소스는 꿀 같은 건데 찍어 먹으면 꽤 맛이 좋다 ㅠㅠ 다만 나는 코코넛을 좋아하지 않아서 배가 부를 때쯤 되자 먹는 게 좀 힘들었다... 너무 달고 느끼해...


스파이시 투움바 파스타!! 이게 되게 맛있다. 가격이 2만원대로 많이 비싸긴 하지만 아웃백이니까... 이해하고 넘어감ㅋㅋㅋㅋㅋ

다만 아웃백에서 파스타를 시켜먹을 때마다 느끼는 불만은 소스가 너무 적다는 것. 먹다보면 다 불어서 소스가 너무 부족하다. 서버에게 소스를 더 요청하긴 하지만 바쁠 때는 잊어버리고 가져다 주지 않는 경우도 비일비재...

나중에 일행이 한 명 더 와서 추가로 터커파스타를 주문했다.


터커파스타도 맛이 상당히 괜찮았다. 투움바의 두툼한 면을 먹다 얇은 면을 먹어서 그런 것도 있지만 식감이 보다 가볍고 상큼한 느낌? 하지만 외식메뉴 특유의 단 맛은 어쩔 수 없었음 ㅠㅠ



8월 13일

아빠가 아는 사람에게서 받아 온 크리스피 하프더즌.

늘 글레이즈드 오리지날만 먹다가 이런 다채로운(?) 구성은 처음 봐서 놀랐다ㅋㅋㅋ


조금씩 잘라 맛만 봄. 냉장고에 한 번 넣어놔서 빵이 퍽퍽해 아쉬웠다 8ㅅ8

맛은 크리스피 특유의 엄청나게 단 도넛에 구체적인 단 맛만 조금 다른 느낌ㅋㅋㅋㅋ

케이스가 월리를 찾아라여서 너무 흥미로웠음


8월 14일

언니가 아는 사람에게 받은 로이스 말차 생 초콜릿

이렇게 잘라져있어 먹고 보관하기가 용이하다.

맛은 그냥 생초콜릿에 녹차가루 입힌 느낌... 말차 맛은 솔직히 안나고 그냥 녹차 맛만 밍밍하게 났다. 내가 생각하는 찌인한 녹차 맛이 아니라서 실망.



아는 분이 선물로 주신 파리바게트 엔젤 케이크.



겉은 카스테라 가루처럼 포슬한 단 빵가루가 입혀져있고 안에는 딸기크림이 발라져있다.

폭신하고 단 크림 롤케익 느낌.



8월 15일

곧 아빠 생신이어서 가족끼리 주말에 미리 식사를 했다.

영통구청 옆 중심상가에 콩나물 국밥집이 생겼는데 말이 콩나물국밥 집이지 감자탕에 돈까스 동태찌개 국밥 안 파는 게 없다. 잡탕가게...느낌...

여기가 원래 백두대간 고깃집이었는데 백두대간이 없어지고 생긴 가게.

동태찌개. 가격 대비 나쁘지는 않은데 뭔가 다시 가고 싶지는 않은 그런 느낌...

베이스로 쓰는 육수가 다 똑같을 것 같은 필이었는데 여기서 콩나물국밥을 먹은 지인 말로는 그렇다고 ㅋㅋㅋㅋ 특히 콩나물국밥은 아주 맛없으니 비추천한다고 했다.

메뉴 욕심이 많아 가게의 정체성과 맛을 잃은 느낌이었다.


먹고 너무 배가 부르다길래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걸어가 조각피자 한 조각을 먹고 돌아왔다. 배가 불러 갔는데 왜 피자를 먹었냐 의문이 드는 건 기분 탓임 ㅇㅇ



19일 마트에서 쁘티첼 녹차 에끌레어 할인을 하길래 맛이나 보려고 사왔음.



음... 할인할 때 사길 잘했어

제 값 주고 사먹었으면 돈 아까울 뻔 ^^

녹차 에끌레어라는데 녹차맛이 전혀 안 난다. 끗.


8월 19일 아빠 생신날 저녁 가족들과 함께 먹은 오리탕.

밑반찬. 가지수가 많다.

오리탕. 65,000원인가.. 저렴하지는 않음.

오리탕을 다 먹으면 이렇게 녹두죽이 나온다.

양은 확실히 많고 오리 고기도 맛있고 국물도 진해서 먹기에 나쁘지는 않다. 다만 저 안에 들어간 동충하초는 도저히 못 먹겠음 ㅠㅠㅠ 어떻게 먹지 그거... 으...



8월 20일 눈에 아른거려서 참지 못하고 하얀풍차에 다녀왔다.

하얀풍차는 수원에서 10년 넘게 장사한 이름있는 빵집인데 왜 전국적으로 유명하지 않은 지 이해가 안가는... 그런 저력있는 맛집이다.

인계동 5단지아파트 앞 상가건물 1층에서 시작해 장사가 정말 잘 돼서 망포역에 2호점을 냈고 늘 사람들로 미어터진다. 장사 엄청 잘 됨. 그만큼 빵이 정말 맛있다.

하얀풍차는 쌀 바게트와 치즈바게트가 가장 대표적이고 맛있는데, 치즈 바게트는 효원고 앞 유로빵집도 유명했으나 그곳은 초심을 잃은 지 오래임.

나는 쌀 바게트와 치즈퐁듀 2개를 사왔다. 사진에는 치즈 퐁듀 하나밖에 없음...오면서 하나 먹어서 ㅋㅋㅋㅋ


이게 바로 쌀 바게트 ㅠㅠㅠ 최고야 너무 맛있어

파리바게트 따위에서 파는 허접한 바게트를 생각하면 정말 곤란하다.

겉은 고소하고 바삭한데 쌀가루를 써서 그런지 냄새도 특이하고

속은 아주 부드럽고 담백하다.

쌀바게트를 시키면 생크림 하나를 무료로 주는데 찍어먹어도 맛있고 그냥 바게트만 먹어도 아주 맛있다. 하루 지나면 빵이 다 굳으니까 당일에 먹는 걸 추천.

쌀바게트 3,200원/ 치즈퐁듀 개당 900원.

이게 치즈퐁듀. 겉은 감자가루를 넣은 것 같은 고소함과 바삭함 + 속은 치즈

여기는 빵 값이 솔직히 비싼데.. 비싼 값을 하는 몇 안 되는 가게 중 하나.

매탄점은 매달 1,2일에 망포점은 15,16일(정확하지 않음 망포점은; 달 중간에 함)에 50% 행사를 한다.



21일 언니가 사온 교토 베네토 말차 치즈 케이크.

인터넷에서 유명세를 탄 일본 말차 케익인데 크기는 진짜 손바닥 보다 조금 큰? 아주 작아서 가격은 3만원 후반대 ㅋㅋㅋㅋ

하지만 돈 값을 하는 맛이었다 ㅠㅠ 물론 양 대비 엄청 비싸긴 한데 저 가운데에 들어간 말차 크림하며 맨 위의 말차 무스... 말을 말자... 먹는 동안 행복했다는 것만 말해두겠음.



21일 시골 제사에 따라갔다왔다.

내려가는 길 안성휴게소에서 가볍게 식사를 했다.

엄마는 육개장을

나는 휴게소=우동이니까 우동을ㅋㅋㅋ


음 우동이 최고야 어디서 먹어도 늘 평균적인 맛을 보장하고 속이 편하다..면이니까...

하지만 저 에비동은 정말 에러ㅡㅡ 새로 튀겨서 주는 성의조차 없다. 그냥 데워줌ㅋㅋㅋㅋ 근데 안 데워져서 속이 퍽퍽하고 차가웠다...후... 다음엔 그냥 일반 유부우동이나 먹어야지....


이건 23일 올라오는 길에 들렀던 휴게소 화장실인데 정말 깔끔하고 예뻐서 놀랐다. 무슨 모던 패밀리 레스토랑 화장실 같구...

여기 저 화장실이랑 같은 데인지 아닌지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음식 여태까지 휴게소에서 먹은 음식 최악 투톱2위에 오름ㅋㅋㅋㅋㅋ

휴게소 내 용우동에서 시켜먹은 세트인데 이렇게 쓰레기같을 수가

모밀...쓰레기... 저 냉동티나는 허접한 떡갈비+돈카츠... 최악.....

저게 8천원인가 8500원이었는데 ㅋㅋㅋㅋ

역시 휴게소에서는 우동이나 먹어야한다는 진리를 다시 되새길 수 있었던 경험^^


충격을 잊으려고 그날 저녁에 먹은 당근 케이크. 어디건지 기억 안나는데 나쁘지 않았다. 저 위에 올라간 크림은 거의 화이트 초콜릿 수준; 엄청 달고 뻑뻑한 질감.



25일에 사먹은 버거킹 머쉬룸 와퍼.

8월말에 머쉬룸 와퍼 단종된다길래 광광 울면서 사먹었는데 ㅋㅋㅋㅋㅋ

까망베르 머쉬룸 와퍼라고 치즈 한 장 올리고 가격은 천 원 이상 뻥튀기한 신제품 나옴ㅋㅋㅋㅋ 그치 이래야 펄럭국이지!

왜 이렇게 맛없어보이게 나왔지... 그래도 난 버섯을 좋아해서 괜찮았다. 버섯 위에 후추맛이 강하게 남.

햄버거 라면 같은 밀가루 음식은 먹을 때마다 느끼지만 배가 부른 느낌이 크게 들지 않아 살이 많이 찌는 것 같다. 밥에 비해 칼로리는 동일해도 먹을 때/ 먹고 나서 포만감이 상대적으로 적음...



26일 드디어 가 본 경양식 식당 로마(ROME)

여기도 정말 오래 장사한 데 중 하나인데.. 가보정 바로 옆에 있다. 한신아파트 건너편 건물 1층에 위치.

인테리어가 정말 재미있는데 올드한 느낌 풀풀ㅋㅋㅋ 추억 속의 경양식 집에 온 느낌이었다.

어렸을 때 부모님이랑 자주 갔던 기차칸을 개조해서 만든 교외의 경양식 집, 원천유원지에 있던 '샤갈의 눈내리는 마을'이라는 경양식 집에 다시 방문한 느낌...


나는 왕돈까스, 엄마는 함박 스테이크를 주문했다. 제대로 안 보고 시켰는데 왕돈까스 마록 치즈돈까스 시킬 걸...ㅠㅠ 왕돈까스 양 너무 많았다,,,


맨 처음 스프를 준다.

티비에서 취재했을 때는 완두콩 스프를 줬는데 이 날은 옥수수 스프.. 옥수수 맞나? 옥수수 알갱이는 없었는데....

걸쭉하기 보다는 우리나라 국에 가깝게 좀 맑은 느낌의 스프였다.


왕돈까스. 세 개나 나온다. 양 bbb

같이 나오는 사이드디쉬도 재미있는데 단무지 짠지, 오이짠지, 마요네즈에 버무린 마카로니 샐러드, 마요네즈 소스를 뿌린 양상추와 흑미밥.


이게 함박 스테이크. 두 덩어리가 나오는데 양이 충분히 많다.


함박과 돈까스를 반씩 나눠먹었다. 양이 아주 많아서 남길 정도.

밥은 쌀을 좋은 걸 쓰는지 윤기와 찰기도 좋고 맛도 아주 좋았다.

식사를 마치면 후식으로 녹차나 커피를 준다.


녹차로 입가심.

요새 함박 스테이크를 제대로 파는 데가 거의 없어 슬펐는데 여기는 가격 대비 양이나 질에서 아주 괜찮은 경양식 집. 추천한다.


이거 맛있다! 인절미 과자라는데 입에 넣으면 살살 녹음 ㅠㅠ gs에서 판다는데 뭔지 이름 모름....맛있졍...


27일

나혜석거리에 새로 오픈한 고깃집 '촌놈집'에 가서 통삼겹을 먹었다.

요새는 다 1인분이 150g이라 양 대비 가격이 꽤 비싸다ㅠㅠ 솔직히 150그람 1인분 절대 아님... 배고파요... 200g은 되어야 1인분 자격이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함

이렇게 밑반찬이 나오는데 저 동치미!!! 이 동치미가 정말 신의 한수다

막 오픈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다시 국물 맛은 1도 느껴지지 않는 시원한 동치미 국물 맛 ㅠㅠ 최고였다... 리필해서 한 번 더 먹을 정도였음....

고기는 통삼겹 2인분과 된장찌개+공기밥1개를 시켜 먹었는데 좀 아쉽길래 1인분을 추가로 더 주문해서 먹었다.


이렇게 두툼한 고기가 나오는데 중간에 저렇게 썰어주고 가서 편하다. 맛은 아주 괜찮았고 밑반찬이 깔끔하니 맛있어서 기억에 남는다.

저 불판 위 그릇에 담긴 건 멸치 액젓인데 찍어먹으면 맛있다고 함.... 난 그냥 쌈장만 찍어먹었다...ㅋㅋㅋㅋㅋ



28일

욕망을 이기지 못하고 다시 가서 사온 하얀풍차 빵 ㅠㅠ 으응 너무 맛있어... 맨날 먹고싶다...


쌀바게트, 치즈퐁듀 2개, 피칸 엘리게이터 1개 해서 8,400원

여기서는 조금만 뭐 사면 만원 2만원은 훌쩍 넘는다 ㅋㅋㅋㅋ



다시 봐도 황홀한 쌀바게트의 자태

아 씨 또 먹고 싶다... 내일이나 모레 또 사러 갑니다


이건 피칸 엘리게이터인데 한 때 이것만 사먹을 정도로 홀릭했던 빵 ㅠㅠ

패스츄리 사이사이에 메이플 시럽 같은 게 들어있고 피칸이 하나씩 박혀있다.

지금은 내 입맛엔 너무 달고 양 대비 가격이 좀 있어서 거의 안 사 먹음.... 그래도 가끔 먹으면 별식이다

예전보다 양이 더 줄었다 가격은 오르고 ㅠㅠ


쌀 바게트에 생크림 올려서 먹기

하얀풍차 쌀바게트 내 최애 빵...♡


'음식&식당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7월 먹었던 것들. 최신자부터 올릴게요  (0) 2017.07.30
빵 특집  (0) 2017.07.29
7월에 먹은 것들  (0) 2016.10.05
6월에 먹은 것들  (0) 2016.08.13
5월에 먹은 것들  (0) 2016.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