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 토마토 치즈찜

2017. 8. 5. 18:35 | Posted by 도유정



단호박 토마토 치즈찜




집에 단호박 두 개가 있는데 안 먹으면 상할 것 같아서 오늘 만들어봤다.


베이컨, 토마토소스, 피자치즈 등이 남아있어서 대충 이렇게 만들면 되겠다 감이 잡힘



1. 먼저 단호박 뚜껑을 잘라주는데, 생 단호박은 잘 안 잘리기 때문에 전자렌지에 3~5분 정도 돌리고 자르세여



안에 씨는 수저로 다 긁어야 하는 거 알죠?






2. 단호박 전자렌지에 돌리는 동안 속에 넣을 내용물을 만들어봅시다.


토마토 소스와 베이컨, 채소가 있으면 어디든 갈 수 있숴


집에 있는 거 대충 볶읍시다. 우리집엔 파프리카 노랑&빨강색, 삶은계란, 베이컨이 있어서 이걸 버터에 볶았어요


버터 없으면 식용유에 볶아도 되고 베이컨 없으면 대충 햄이나 소세지 아니면 갈은 고기 등등으로 대체 가능


양파 넣으면 더 맛있어요 저는 양파 새로 다듬기 너무 귀찮아서 생략 ㅋㅋㅋ


후추, 이탈리안 허브, 파마산 치즈가루 있으면 뿌려주면 좋음 없어도 됨






3. 어느 정도 볶았으면 토마토 소스를 부어서 볶아줍시다









4. 만든 내용물을 수저로 소심하게 떠서 단호박 안에 넣어주기


내용물이 좀 남았지만 괜츈 따로 접시에 담아서 떠먹어도 맛있으니까 ㅋㅋㅋㅋㅋ







5. 모든 음식을 맛있게 만들어주는 피자치즈를 넣어봅시다ㅠㅠㅠ


단호박이 쪼그매서 많이 안들어가겠지만 역시 괜찮아여 나중에 단호박 자르고 또 다시 위에 뿌려줄 거임ㅋㅋㅋㅋ






6. 렌지에 돌리세요



사실 찜기에 넣고 5분 정도 쪄주면 더 좋은데 너무 귀찮고... 더워.... 그냥 전자렌지에 돌립시다 근데 좀 오래 돌려줘야 해요 의외로 단호박 저 껍질 부분이 잘 안익음 ㅠㅠ


넉넉히 8분 정도 돌려주세요. 3~4분씩 끊어가면서 상태 보고 돌리세요












9. 이제 단호박을 맨 처음에는 十자, 그 다음에는 대각선으로 칼집을 내서 쫙 갈라주세요


크 비주얼 쇼크 ㅠㅠㅠ




이렇게 끝내주는 비주얼이 나왔지만 내 기준 치즈가 부족하다



피자치즈를 위에 더 뿌려서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줍시다 한 2분 정도?


위에 랩 씌워주세요 다 튀니까... 접시는 좀 넉넉하게 큰 거 쓰고..ㅠㅠ 전 단호박 크기에 비해 너무 옹졸한 접시를 써서 치즈가 좀 흘렀어요..흑흑...





짠 완성






아까 남은 내용물 담아둔 것과 같이 냠냠 먹으면 됩니다


의외로 간단하고 맛있으니까 꼭 해드셔보세요 ㅎㅎ